선교사 파송

선교사 파송
지원자격 : DTS와 MP를 수료한 자
DTS (예수제자훈련학교)
DTS(Discipleship Training School: 예수제자훈련학교)는 12주의 강의와 12주의 전도여행을 통해 이루어지는 그리스도인의 집중적인 제자 훈련과정이며 열방대학의 기초학교입니다. 학생들에게 하나님과의 관계, 성품, 개인의 부르심과 은사들을 개발시키고 또 온 땅에 대한 하나님의 마음과 계획을 알아 마태복음 28장 19절의 ‘너희는 가서 모든 족속으로 제자를 삼으라’ 는 주님의 부르심에 응답하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. DTS를 통해 그리스도인들로 하여금 성품을 개발하고 하나님과의 관계를 이루도록 훈련하여 예수 그리스도를 모든 사람에게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합니다.
해외에서 열리는 DTS를 했을지라도 국제 YWAM에서 인준하는 DTS 과정이면 지원 자격으로 인정합니다.

제주 열방대학교 참조: http://www.uofnjeju.org
하와이 코나 열방대학교 참조: http://www.uofnkona.edu
MP(Mission Perspectives: 세계선교관학교)
MP는 미국세계선교센터(US Center for World Mission)의 랄프 윈터 박사가 편저한 퍼스펙티브스(PERSPECTIVES)를 주교재로 진행되는 선교 훈련 과정으로 선교의 성경적, 역사적 배경과 선교 전략 및 타문화권 선교에 대한 체계적이고 심도 깊은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. 이 과정을 통해 지난 25여 년 동안 세계 선교의 최전방에서 선교 지도자, 후원자 및 선교사들이 훈련 받아 왔습니다. 13-15주 과정(주1회, 3시간)과 3-4주 과정(인텐시브훈련, 합숙)이 있습니다. MP의 대체 프로그램인 SOM 은 School of Mission으로 국제 YWAM의 선교 프로그램입니다.
허입 과정
1차 서류 제출
파송심의 신청서, 자기소개서, 간증문, 선교지 초청장, 참고인 의견서
1차 심의(인터뷰)
인터뷰는 예수전도단 선교 본부에 와서 선교본부장 및 선교본부 간사님과 1-2시간 사이로 갖게 될 것입니다.
2차 서류 제출
  • - 건강검진: 사랑의 병원, 이랜드 클리닉 등 대학병원, 종합병원에 준하는 곳에서 공식적으로 받은 종합검진 결과지
  • - 인성검사: MCC 멤버케어센터 (https://mccko.modoo.at)
MOT(Missionary Orientation: 신임선교사훈련)
국내 MOT- 3주간 진행되는 인텐시브 훈련으로 한국예수전도단 파송 선교사의 정체성을 확립하고, 기본적인 타문화사역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현장에서 실제적으로 적용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. 숙박은 하지 않으며 아침 9시-저녁 6시까지 프로그램이 이뤄집니다. 국내 MOT는 매해 두 번 3월과 10월경에 열립니다. 자세한 일정과 신청 서류는 공지사항을 참조해 주십시오.

해외 MOT: - 한국 예수전도단의 파송을 받지 않은 상태이지만 한국이나 해외에서 열리는 DTS를 수료하고 예수전도단의 파송 가능한 지역의 국제 YWAM팀의 팀원으로 최소 만 1년 이상 사역한 경험이 있다면 해외에서 열리는 MOT과정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. 물론 이 경우에도 MP 및 1,2차 서류 등 모든 조건을 선행적으로 충족해야 합니다. 선교지에서 열리는 해외 MOT는 10일간 합숙으로 좀 더 심도 있는 선교사 오리엔테이션을 통해 한국 예수전도단의 파송 선교사가 될 수 있습니다. 해외 MOT가 열리는 지역은 매해 다르며 필요에 따라 지역을 바꿔가며 열리고 있습니다. 자세한 일정과 신청 서류는 공지사항을 참조해 주십시오.
파송심의/ 파송식
파송심의는 파송의 모든 과정 중 마지막 심의 단계이며 그동안 제출했던 서류와 훈련을 통틀어 평가하고 파송을 최종적으로 결정을 합니다. 파송위원으로는 선교본부장, 선교사 훈련원장, 예수전도단 NLF 전국 리더 중 선교위원 2-3인입니다.

파송식은 파송심의를 통과한 선교사 후보생들과 참여할 수 있는 그들의 가족과 지인들, 그리고 예수전도단 리더들을 초대하고 함께 파송 예배를 드리는 것으로 거행합니다.